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삼성증권 '베트남 주식투자 컨퍼런스' 16일 개최...호치민증권 리치센터장 직접 진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3-13 16:10

삼성증권,'베트남 주식투자 컨퍼런스' 개최.(사진제공=삼성증권)

삼성증권은 13일, 잠재적 성장동력을 기반으로 최근 부상하고 있는 베트남 증시에 대해 소개하는 '2017 베트남 주식투자 컨퍼런스'를 오는 16일 오후 3시 양재역 엘타워 그랜드 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생생한 베트남 분위기를 소개하기 위해 베트남 대표증권사인 호치민증권의 피아크라 맥캐너 리서치센터장을 직접 초대해 '베트남 경제 및 증시에 대한 전망'을 진행할 예정이며, 사전 예약을 통해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어 '베트남 투자 매력과 유망종목'을 주제로 보다 구체적인 투자전략을 삼성증권 투자전략센터 오현석 센터장이 소개한다.

삼성증권은 베트남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 2일 베트남 최대 증권사 중 하나인 호치민증권과 포괄적 업무제휴를 맺었다.

중국 대표증권인 중신증권, 대만 KGI증권을 비롯한 해외 독립리서치 및 글로벌 운용사들과의 제휴를 맺은데 이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게 됐다. 이를 기반으로 윤용암 사장이 강조해온 글로벌 투자문화 확산 및 자산배분투자전략을 보다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
 
오현석 투자전략센터장은 "베트남은 제조업관련 공장들이 모여들고 있고, 높은 인구와 소득증가율로 내수시장이 고성장 중"이라며, "정부의 성장정책과 환율 및 금융시장의 안정으로 거시건정성이 개선되고 있어 신흥국 투자에 관심있는 투자자라면 관심가져볼만 하다"고 소개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3월 중 베트남 주식 중개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