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원문화재단, 18일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7-03-13 16:24

원화전시, 간이 정수기 만들기 등…신청자 모집

수원문화재단은 제25회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바른샘도서관에서 '샘샘샘 맑은 샘 사랑' 기념행사를 오는 18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들에게 물의 중요성과 물 부족, 수질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쳐주고 생활 속 물 아껴 쓰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환경이야기 그림책  '맑은 하늘, 이제 그만' 원화전시, 환경관련 도서전시, 영화상영, 간이 정수기 및 미니 가습기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바른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www.bkid.suwon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계 물의 날'은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UN이 제정, 선포한 날로 매년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제정, 선포하여 1993년부터 기념하고 있다.


또한 식수 공급과 관련된 문제의 의식, 수자원의 보존과 식수 공급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증대, 세계 물의 날 행사 조직과정에 있어서 정부·국제기구 ·비정부기구 및 민간부분의 참여와 협력의 증진을 달성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