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책으로 만나는 청렴’ 특화 코너 운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7-03-13 16:34

도교육청 소속 도서관서 청렴골든벨, 청렴독서퀴즈, 청렴순회문고 등 운영 예정
경남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경남 교육가족의 청렴행정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 제2청사 북카페(지혜의 방)에 ‘책으로 만나는 청렴’을 주제로 한 특화 코너를 설치?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책으로 만나는 청렴’을 주제로 한 특화 코너는 청렴, 반부태, 공직자 윤리 등과 관련된 다양한 도서를 모아 경남교육 가족뿐만 아니라 도민 누구나 쉽게 청렴 도서를 접하며 청렴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한다.

또한 각 도서관에서는 청렴골든벨, 청렴독서퀴즈, 청렴순회문고 등 도민 참여형 청렴·반부패 관련 실천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제2청사 북카페에서는 전국 청렴 관련 유관 기관 등에서 발간하는 청렴자료를 수집해 전시할 예정이어서 책으로 청렴을 읽고 이를 실천하는 문화 조성에 적극 이바지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독서를 통해 실천 의지를 심어줄 수 있는 청렴 특화 코너를 활성화시켜 경남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교육가족과 도민의 청렴 의식을 높여 경남지역이 청렴 청정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