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 풍덕지역아동센터 업무협약 체결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17-03-13 18:23

법교육 통해 성숙한 품성과 자질을 키울 것으로 기대
풍덕지역아동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

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주옥한)와 풍덕지역아동센터(센터장 윤해미)는 지난 13일 풍덕지역아동센터에서 센터 아동들에게 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의 법교육 컨텐츠와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지원을 약속하였다.

이번 협약은 풍덕지역아동센터 아동이 청소년꿈키움센터를 찾아 성폭력?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종?유괴 예방교육, 교통안전교육   등을 통해 가정과 학교, 지역아동센터에서 안전의식과 타인을 배려하는 성숙한 자질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센터 아동이 모의법정 및 경찰체험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미래의 법관, 경찰관이 되는 꿈을 스스로 키워가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꿈키움센터 주옥한센터장은 3월 중 릴레이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에게 법교육 및 인성교육을 진행할 토대를 꾸준히 마련하였다며 “풍덕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꿈키움센터에서 마음껏 교육을 받으며 저마다 소중한 꿈들을 키워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는 3월 중 릴레이업무협약을 꾸준히 진행하는 것과 더불어 학기초 빈번히 발생하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강진칠량초등학교, 광양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