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4월 27일 목요일

닫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17년 체류지원사업 “제주다움” 산뜻한 출발

4월 참여자모집 시작, 3월22일 신청 마감...도내 청년으로 참여대상 확대

(아시아뉴스통신=이나경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3월 14일 22시 32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은 도내·외 인재간의 교류·협업을 통해 신산업 발굴 및 융합을 위한 17년 체류지원사업 '제주다움' 4월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내달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제주다움'은 ▲제주도내 인재들과 도외 인재들과의 연결을 통한 커뮤니티 기회를 제공하고, ▲코리빙(co-living)을 통해 도외 인재들이 제주의 라이프스타일을 생활속에서 체험하여 받아들일 수 있게 하며 ▲참여자간의 연결을 통해 시너지가 일어나는 인적 교류 플랫폼 형성을 위해 추진된다.
 
참여대상은 도내·외인으로 확대하였고, ▲제주도에 네트워크를 갖고 싶거나, 사업진출이 목적인 기업 중 리모트워킹이 가능한 도외 기업 ▲제주지역 콘텐츠 발굴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분야의 도외 문화·예술인 ▲도외의 예비창업자, 혹은 신산업 직종에 관심있는 대학생 ▲앞선 도외인들과 문화·예술·기술간의 융합을 포함한 다양한 네트워킹에 의지가 있는 도내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단 도내 지원자는 제주도 청년 조례에 근거하여 만 15세에서 34세사이의 청년이어야 한다.

이를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 매월 25명 내외의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4월 참가자 모집은 오늘부터 22일까지이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참여자들은 다음달 3일부터 28일까지 약 한 달간 본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기간동안의 숙박을 지원받으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3층 체류존을 이용할 수 있고, 조사를 하고 싶거나 탐방을 원하는 도내 기업 혹은 기업가와의 연결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센터가 요구하는 미션을 수행하여야 하고, 이에 대한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자세한 사항 확인과 참여 신청은 제주 이노베이션 허브(www.jccei.kr) 이벤트란을 통해 가능하며, 문의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혁신허브팀(064-710-1956)으로 하면 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전정환 센터장은 “2017년 체류지원사업은 도내·외 인재를 하나의 공간에 엮어 이곳에서부터 시작된 교류가 ’창업 네트워크’로 확산되는 것을 시험하기 위한 출발이다”면서 “제주에 진입하기를 원하는 도외 인재들에게는 자연스러운 제주적응의 기회가, 도외 인재들과의 교류를 원하는 제주청년들에게는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5년부터 체류지원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본 사업에 참여했던 ’프리에이전트 그룹을 활용한 IT서비스 지원 및 프로젝트 관리‘ 업체인 (주)시소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3기 입주기업으로 선정되어 제주도로 기업 본사를 이전하기도 하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