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7월 27일 목요일

닫기
금성초, 2017학년도 학교설명회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김성일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3월 16일 00시 40분

금성초등학교는 15일 학부모총회를 포함하는 2017학년도 학교설명회를 가졌다.(사진제공=금성초등학교)

민통선 접경지역의 작은 학교인 금성초등학교(교장 마상화)는 학생 중심의 학교 활동, 학습자 중심 수업, 자아 존중감을 가지고 삶의 주체로 성장하는 행복한 배움 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금성초등학교는 존재를 풍요롭게 만드는 배움을 실천하는 살아있는 교육과정을 전개하고 있다.

금성초등학교는 15일 학부모총회를 포함하는 2017학년도 학교설명회를 가졌다.
  
3월의 학교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크고 작은 행사들로 바쁜 시기다. 그 중 학부모총회와 학교설명회는 담임교사뿐 아니라 동 학년 학부모들과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다.

학부모는 누구나 새 학년이 된 자녀가 잘 적응하기를 바란다. 학부모총회 및 학교설명회는 학부모들이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나누기 좋은 기회이므로 특히 저학년 학부모는 꼭 참석하는 것이 좋다.

이날 행사는 학교에서 학부모들을 위해 여는 첫 공식행사인 만큼 앞으로 변화될 금성초등학교에 관한 정보 소개와 더불어, 2017학년도 배움중심수업의 활동과 관련하여 금성교육가족들과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금성초등학교 마상화 교장은 “학교의 혁신은 실제 학생활동 중심으로 교실수업이 변화하면서 아는 것을 학생 스스로 확인할 때 일어난다. 금성초등학교의 2017학년도 교육과정은 어린이 한명 한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사물의 본질을 질문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활동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며 2017학년도 금성초등학교의 비전을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