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3월 30일 목요일

닫기
관광공사, 부산 크루즈 관광 활성화 MOU 체결

(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3월 17일 19시 43분

업무협약 체결식 참석자 단체사진.(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부산 크루즈관광 활성화를 위해 16일(목) 부산광역시, 부산항만공사,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 김영환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우예종 부산항만공사 사장, 심정보 부산관광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외국인 크루즈 관광객의 국적 다변화 및 개별관광객 유치 확대 ▲고품격 기항지 관광상품 개발 ▲부산항 모항 육성 등 부산지역의 크루즈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식과 병행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부산항 크루즈 모항 육성방안 세미나’가 부산항만공사 주최로 개최되어 부산 크루즈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최근 사드 배치와 관련해 중국관광객의 방한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부산크루즈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요 관광기관간의 업무협력 강화는 의미가 크다.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지금 한국관광은 어려운 때를 맞이하고 있으나 힘을 모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야 하며, 한편으로는 우리나라 관광산업이 대내외적 환경변화에도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확고한 기반정비와 체질개선을 도모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일본, 대만, 동남아 등 근거리시장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 역량을 집중 투입하고, 구미주 등 원거리 시장을 대상으로 크루즈 박람회 참가 및 세일즈 활동 등 다각적 노력을 기울여, 월드크루즈 유치확대 등 새로운 시장개척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