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대문구, 2017 이화-서대문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17-03-18 07:56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원장 조성남)과 함께 4월 4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서 2시간 동안 ‘2017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잠재된 지역 여성 리더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이번 과정은 ‘여성, 변화를 향한 일곱 개의 시선’이란 주제 아래 7개 강의가 열린다.

강의 제목은 ▲한국사회변화의 5대 트렌드 ▲한국 역사와 문화의 창의성과 열정 ▲리더십의 출발, 자기강점 인식 ▲결정장애 극복을 위한 선택의 기술 ▲나눔을 위한 소통과 공감 ▲정치를 통한 섬김의 리더십 ▲공유경제와 마을공동체 등이다.

여기에다 개강특강, 팀별과제발표, 수료식을 포함해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무료 과정이며 강의 장소는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 세미나실(ECC B313호)이다.

함인희 이화여대 사회학과 교수, 구수환 KBS PD, 김승수 똑똑도서관 관장 등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8회 이상 출석한 수강자에게는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서대문구는 지역 공동체 발전과 사회 공헌 등에 관심 있는 여성 구민을 대상으로 이달 2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희망자는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piero247@sdm.go.kr)을 이용해 내면 된다.

구는 재능기부와 사회공헌 경력, 학습동아리와 지역 커뮤니티 활동 경험 등을 기준으로 수강자 40명을 선정한다.

이 같은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는 지역 여성들의 사회공헌을 위한 동기 부여와 비전 형성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