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8월 24일 목요일

닫기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에서 '영어능력 UP'

3월초부터 본격 운영...영화반, 팝송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인기몰이

(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3월 20일 11시 18분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 개관식에서 이창희 시장이 축사를 하는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경남 진주시는 글로벌 시대에 요구되는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해 11월에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을 개관하고 3개월간의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지난 3월 초부터 정규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은 “Today’s Readers, Tomorrow’s Leaders” 슬로건으로 학생들에게는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학부모에게는 쉽게 영어에 다가가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영어친화적 환경 조성과 접근성 용이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은 학생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청소년수련관 3층에 3억5000만원의 사업비로 280㎡ 규모로 지난해 11월에 설치됐다.
 
진주아카데미를 이용하는 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영어친화적인 환경조성과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창의적인 인재육성에 기여하고자 자료실, 열람실, 시청각실, 랩실 등을 갖추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은 2015년 10월 진주시에 본사를 둔 유망기업체인 두성유통(주) 양재정 대표이사가 영어전자도서관 설치 등 진주아카데미 활성화를 위해 2억원의 성금을 기탁함으로써 추진하게 됐다.

▶ 다양한 레벨의 영어책과 전자책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
도서관에는 영어도서 8000권, 원서를 읽어주는 CD 1800매, DVD 700매, 영어전자책(호스팅방식 250계정)을 갖추고 있으며, 100% 영어활용 공간인 랩실과 시청각실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학생들의 영어학습 능력이 향상될 수 있는 환경으로 꾸며졌다.

도서관 방문이용은 시민 누구나 가능하고, 회원가입 대상자는 진주아카데미 8주 이상 프로그램 수료생 및 수강생으로 회원가입 후 도서대출은 1회 3권 이내 대출이 가능하며, 전자책 200계정은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으로 이용 가능하다.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 학부모영어회화( 중급)원어민강사 수업장면.(사진제공=진주시청)

▶ 테마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도서관에서는 도서대출 뿐만 아니라 영어 상시 교육과정 10개 반(학생반 5, 학부모반 5)과 영어 음성과 자막으로 즐기는 토요 영화 상영, 전자책 활용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규로 개발 운영해 도서관이 책만 읽는 곳이 아닌, 영어교육 프로그램과 시청각자료를 적극 활용해 영어 듣기․읽기 능력을 고르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영어전자도서관의 학생 대상 영어프로그램은 Step into Reading, World News, Pop Words, Movie & Book Club 등 5개반 75명의 수강생 참여로 스스로 책을 읽는 방법을 익히는 초급 단계부터 영자신문반까지 수준별․주제별로 다양하게 운영된다.
 
기존 운영 중인 진주아카데미 원어민 영어회화 수업에서 부족할 수 있는 리딩 실력을 키워줄 것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관내에 주소를 둔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학부모 영어 프로그램은 자녀양육에 지친 부모들에게 팝송을 따라 부르고 영화를 보며 자기계발과 재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정에서 자녀의 영어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어 멘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으로 영어회화 초급․중급, Movie English, Pop-Song English, Reading Club 등 5개반 75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부터 올해 1월까지 시범운영한 학부모 영화반과 팝송반은 쉽고 재미있는 주제로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해 영어학습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자기주도학습과 함께하는 글로벌 인재양성소 '진주아카데미'

진주아카데미는 이창희 진주시장이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처진 지방도시의 교육경쟁력과 정보력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인재육성을 통해 옛 교육도시의 명성을 회복하고자 만든 진주시의 독창적인 교육지원시책이다.

현재 영어회화, 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학부모프로그램 4개 분야 22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2012년 5월 개관이후 지금까지 8만70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의 참여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정착되고 있다.

특히 진주시는 영어전자도서관 개관 운영으로 기존 진주아카데미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어회화 프로그램과 연계해 영어교육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에 대한 문의는 전화(055-749-4852, 5452)로 하면 된다.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 학생 리딩수업 장면.(사진제공=진주시청)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