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3월 30일 목요일

닫기
4차산업혁명 선도 ‘부산형 히든챔피언’ 공모

(아시아뉴스통신=이시경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3월 20일 12시 09분

부산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부산시는 4차 산업을 선도하고 미래 부산경제를 견인할 부산형 히든챔피언을 육성하기 위해 ‘2017년도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 지원사업’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추진하는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 지원사업’은 4차 산업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토대로 신기술을 융합 접목해 새로운 산업과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크게 ‘글로벌 일류기업’과 ‘두뇌역량 으뜸기업’ 두 분야로 나눠 모두 10여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부산지역 내 중소․중견기업으로서, 글로벌 일류기업은 전년도 연매출액 100억원이상으로 최근 3년간 매출액 대비 평균 R&D비율이 1% 이상 또는 최근 5년간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CAGR)이 5% 이상인 기업이다.

두뇌역량 으뜸기업은 설계 및 엔지니어링, 디자인, 바이오헬스, 게임·영상콘텐츠·소프트웨어, ICT, 관광·MICE, 금융 등 지식서비스분야에서 창업 3년 이상인 기업이다. 또한 공통적으로 4차 산업혁명과의 기술관련성(보유기술 또는 개발하고자 하는 기술)이 높은 기업에 대해서는 우대할 방침이다.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연구개발(R&D) 및 R&D과제기획 ▲국내외 마케팅 ▲지식재산권 ▲컨설팅 등 분야에서 프로그램 수행에 소요되는 총 사업비의 80% 범위 내에서 기업당 최대 9000만원까지 지원된다.
 
단, 중소기업청의 ‘월드클래스 300기업’ 및 ‘글로벌 강소기업’과 산업통상자원부의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에 이미 선정된 기업은 공모에 참여할 수 없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4월 7일까지 부산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로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형 히든챔피언의 육성을 통해 성장성과 잠재력을 갖춘 지역 우수기업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향후 미래유망기업으로 발돋움해 지역경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부산시 산업전반의 고부가가치의 실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