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승훈 청주시장 “大選 사무 철저히 준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3-20 15:05

이승훈 청주시장이 주간업무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이승훈 충북 청주시장이 20일 오는 5월 9일 치러지는 대통령선거 사무를 철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선거인 명부 작성과 선거공보 발송 등 일정에 맞춰 법정 선거사무가 완벽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말했다.

이어 “대선으로 인해 각종 행사가 연기되고 있다”면서 “이 기간에 정책개발 등 내부적인 업무 추진에 더 매진하고 국비확보 및 국책사업 모니터링을 더 꼼꼼히 챙겨 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또 일본 젓가락문화협회와 ?한.중.일 3개 국어로 젓가락이야기 시리즈 발간 ?어린이 젓가락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젓가락 상품 유통 ?젓가락페스티벌 지원 ?젓가락 문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을 협력할 것과 코레일관광개발(주)과 협약한 ‘코레일과 함께하는 청주추억 한바퀴’ 상품 출시와 연계한 사업을 잘 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여성가족부가 지정한 가족사랑의 날과 관련, “인사혁신처는 유연근무제, 가정친화적 제도, 초과근무 관리, 연가 활성화를 통해 일과 휴식이 균형 잡힌 생산적인 업무문화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청주시는 부서장 책임하에 정착될 수 있도록 운영함과 동시에 개인별 특수한 사정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추진하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