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심보육' 다짐하는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7-03-20 16:12

지난 18일 경북 구미대학교 운동장에서 2000여명의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이 피켓을 들고 안전 보육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있다.(사진제공=구미시청)

경북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진억.연합회)가 안심보육 환경 조성을 위한 보육교직원 자정 결의대회를 가졌다.

자정결의대회는 지난 18일 구미대학교 운동장에서 2000여명의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연합회 측은 "최근 일부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영유아에 대한 아동학대 사건으로 인해 어린이집에 대한 불신감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자발적인 자정 노력으로 보육교직원 스스로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들겠다는 결의를 보여주기 위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구미시는 ▲어린이집 아동 안전 실태 정기점검 실시 ▲민원발생 및 사회적 물의대상 어린이집 불시점검 실시 ▲어린이집 안전관리 실태 합동점검 실시 ▲어린이집 아동학대예방 강화를 위한 관리자(대표자) 교육 실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보육교직원 인성함양 교육 실시 ▲어린이집 CCTV 설치 운영 실태 정기점검 등의 대책을 내놨다.

이날 연합회 측은 구미인재육성을 위해 500만원의 장학금을 구미시에 전달하고 결의문을 낭독했다.

김진억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일부 어린이집의 아동학대가 전체 보육교사의 모습처럼 알려지고 있어 보육교사들이 많이 위축돼 있다"며 "스스로 자존감을 갖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