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19일 일요일

닫기
목포시의회, 중소기업 지원.육성 조례안 통과

창의‧인성교육 활성화 지원.생활악취방지 지원 조례안 심사보류

(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3월 20일 15시 41분

전남 목포시의회(의장 조성오) 제332회 임시회가 20일 막을 내렸다.

지난 13일부터 8일간 진행된 이번 회기 동안에는 2016 회계연도 목포시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시정질문, 일반 부의안건 심의·의결 일정으로 진행됐다.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시정질문에는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기 위해 총 5명의 의원들이 시정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대안을 제시했다.

시정질문 첫날 ▶김휴환 의원은 용해동 교통량 증가에 따른 대책 외 2개 분야 ▶최홍림 의원은 삼양사 사료공장 근처 (유)만호주택사업계획 관련 외 1개 분야 ▶여인두 의원은 교통 혼잡 해소방안, 주차장 확보방안 외 3개 분야에 대해 질문했다.

둘째날에는 ▶김종선 의원이 보건소 공무직 호봉 관련 개선사항 외 1개분야 ▶주창선 의원이 삼학도 석탄부두 이전 진행 상황 등 외 2개 분야에 대해 질문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이번 회기 부의안건은 총 11건으로, 심사 결과 원안가결 6건, 수정가결 1건, 심사보류 2건, 부결 1건이다.

원안 가결된 조례안은 기획복지위원회 소관 ▶목포추모공원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대표발의 강찬배) ▶목포시 긴급복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유혜경) ▶목포시 중소기업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김휴환)이다.

2017년 수시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은 부결됐다.

관광경제위원회 소관 ▶목포시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조성 조례안(김귀선)은 수정가결 ▶목포시 문화예술교육 지원 조례안(주창선) ▶목포항 컨테이너 화물 유치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관광경제수산국장)도 원안가결됐다.

반면 ▶목포시 창의‧인성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안(성혜리) ▶목포시 생활악취방지 지원 조례안(문경연)은 심사보류됐다.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사업협약체결 보증금 반환동의안도 원안가결됐다.

조성오 의장은 폐회사에서 “탄핵정국이 조기대선 확정 이후 대선정국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집행부에서는 목포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현안 과제들이 대선 공약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치밀한 전략을 세워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목포시의회 의원들도 집행부와 상생·협력해 지역 경제가 활기를 되찾고 시민들이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