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7월 27일 목요일

닫기
보은교육지원청,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에 인증서 전달

보은군청, 보은경찰서, 보은소방서 등 6곳 대상

(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3월 20일 17시 29분

20일 정진유 충북 보은교육장(가운데)이 보은군청, 보은경찰서, 보은소방서, 국립공원관리공단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우아한 영농조합법인, 가람뫼농장 등 6개 진로체험기관에 교육기부 인증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보은교육지원청)

충북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유)은 20일 교육장실에서 보은군청 등 6개 진로체험기관에 교육기부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최소한의 재료비를 제외한 일체의 체험활동 비용(교통비. 입장료. 강의료 등)을 초·중·고 학생들에게 무료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에 교육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기관은 보은군청, 보은경찰서, 보은소방서, 국립공원관리공단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우아한 영농조합법인, 가람뫼농장 등 6개 기관이다.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의 비영리성 및 교육적 중립성, 진로체험활동에 대한 기관의 이해와 의지, 제공하는 체험프로그램이 체험기관의 업무 특성과 연관성이 있는지의 여부, 체험활동 공간과 시설이 사행성 및 폭력·선정성 등에 노출돼 있지 않고 교육적인지의 여부 등이 교려돼 선정됐다.

정진유 교육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보은교육에 활기와 희망을 불어넣고 비전을 심어주는 교육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