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 Wee센터, 상담주간 프로그램과 생명존중 교육프로그램 진행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3-20 17:43

상담체험의 날 이동부스 운영, 언어순화교육 등 이어져
충북 보은교육지원청 심벌로고./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보은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이상배)는 2017학년도 1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해 2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주간 초·중·고 24개교를 대상으로 상담주간 프로그램과 생명존중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담체험의 날 이동부스 운영, 언어순화교육, 인터넷(스마트폰)과 몰입 예방교육, 학교적응력 향상 집단프로그램 등의 활동으로 진행된다.

상담주간 프로그램은 상담에 대한 학생들의 선입견을 해소하고 다양한 사회변화 속에서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함께 나누며 심리적 불편감을 해소하는 데 있어 자연스럽게 상담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초·중·고 7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상담체험의 날 이동부스 운영은 학생들의 상담욕구를 파악하고 지역학생들의 정서적 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적재적소의 맞춤형 상담이 원활하게 이뤄 질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상담체험의 날 이동부스 운영에 참석한 한 학생은 “상담을 받고 싶어도 상담 받는다고 하면 문제 있는 학생으로 오해 받을까봐 피하게 됐는데 이번 계기를 통해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상담주간에 실시되는 생명존중 교육은 청소년 자살이 급증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학생들이 생명에 대한 가치성을 회복하고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살에 대한 사고의 전환 및 자살위기를 예방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