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양환경체험센터, 영덕고 해양과학동아리 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03-20 20:13

20일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와 영덕고등학교가 해양과학동아리 지원을 위한 협약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해양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원장 조두원 해양센터)가 20일부터 영덕고등학교(교장 김문식) 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양과학동아리를 지원한다.

이날 두 기관은 협약을 갖고 해양과학동아리 지원으로 청소년의 특성 및 적성과 진로, 개성, 취미, 흥미 등을 반영한 해양특성화체험활동의 저변을 확대키로 뜻을 모았다.

김문식 영덕고등학교 교장은 "해양센터가 위치한 영덕지역이 대한민국 해양의 미래를 이끌어갈 해양인재 양성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영덕고등학교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조두원 해양센터 원장은 "고교 청소년에 수준에 맞는 해양진로활동, 해양특성화체험활동 모델 개발을 위한 토대를 마련키 위해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 영덕의 미래를 생각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해양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특화수련시설인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신은경 KYWA)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해양환경체험시설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