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0일 수요일

닫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중국 진출 희망 스타트업 모집

국내 인큐베이팅부터 중국 현지 엑셀러레이팅, 투자까지 원스톱 지원

(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3월 20일 22시 38분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주영범)가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의 네오플라이 차이나와 함께 예비창업자와 우수 스타트업의 중국 현지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네오플라이 차이나 인베스트먼트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와 기업을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네오플라이 차이나 인베스트먼트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네오플라이 차이나가 함께 기획중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차이나 링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중국 현지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기업에게 협업 공간 제공, 전문가의 1:1 멘토링, 초기 투자, 중국 현지 엑셀러레이터 기관 연계 등 중국 현지에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와 중국 현지 엑셀러레이팅으로 나눠 진행된다.

사전 평가를 통해 선정된 7개 기업 대상으로 진행되는 국내 엑셀러레이팅은 다음달 24일부터 오는 6월 16일까지 8주간, 총 4회 진행되며 중국 시장 트렌드, 현지화 전략, 중국 현지 투자동향 등에 대한 교육과 법률, 회계, 투자를 비롯한 각 분야별 국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의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엑셀러레이팅 참여기업 대상 데모데이를 통해 4개 기업을 선정해 중국 현지 엑셀러레이팅을 통해 중국 현지 유명 엑셀러레이터 사무실에 입주, 네오플라이 차이나와 함께 팀빌딩부터 시장조사, 중국VC 미팅 등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 현지 엑셀러레이팅의 마지막에는 데모데이를 통해 중국 현지 VC의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네오플라이 차이나의 투자가 이뤄질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커머스, 푸드테크, 디지털 미디어, 온라인 교육,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로 중국 현지 진출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나 기업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은 다음달 7일까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chinago@icce.or.kr)로 신청가능하며 문의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032-458-5022~4)로 하면 된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우수 스타트업의 중국 현지화를 목표로 계획됐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한중 교류 협력 플랫폼을 통해 집중 지원해 중국 시장을 리드하는 스타트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