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4월 27일 목요일

닫기
올해 교육통계 조사를 위한 각급기관 담당자 연수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3월 20일 22시 51분

20일 인천시교육청이 대회의실에서 각급학교와 직속기관 교육통계 업무 담당자 550명을 대상으로 올해 교육통계 조사 각급기관 담당자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이 20일 대회의실에서 각급학교와 직속기관 교육통계 업무 담당자 550명을 대상으로 올해 교육통계 조사 각급기관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통계 조사는 지난 1963년부터 시작해 우리나라 국가 수준에서 실시하고 있는 유일한 교육통계 사업으로 학생, 교직원, 시설, 재정사항 등 각급학교와 교육행정기관의 교육활동 전반에 관한 사항들을 조사해 교육정책 수립과 교육연구에 필요한 기초자료 제공, 국민의 알권리 충족을 목적으로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17개 시도교육청과 산하 교육기관이 공동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올해 교육통계 조사 주요 내용, 조사 항목별 세부지침, 올해 주요 변경사항 등을 집중 연수했으며 이를 통해 각급기관에서 작성하는 교육통계 자료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교육청 이훈영 정보지원과장은 “각급기관에서 작성하는 자료가 교육정책 수립에 중요한 밑거름이 되는 만큼 책임감을 갖고 정확한 자료가 작성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