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기고)학교폭력 근절, 우리의 관심이 중요합니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3-21 11:23

인천연수경찰서 경무과 경장 김경원
인천연수경찰서 경무과 경장 김경원.(사진제공=인천연수경찰서)

신학기가 되면 학생들은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과 낯선 분위기로 인해서 서로를 경계하고 친구들보다 돋보이기 위해서 위력을 과시하거나 편 가르기 등 평소보다 더 많은 폭력 환경에 노출된다.

이에 경찰에서는 신학기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각 학교를 방문하여 범죄예방교실을 운영하고 문제 학생에 대한 1:1면담과 학교폭력의 원인이 되는 문제점을 도출하여 사전에 차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건복지부에 의하면 우리 아이들이 삶에 만족하지 못하는 이유로 학업 스트레스와 학교폭력으로 조사가 되었다.

학교폭력으로 극심한 고통과 자살충동을 느끼면서도 주변에는 알려지지 않는 아이들이 많다.

특히 취약계층 아이들은 폭력과 방임에 노출된 채 생활하고 있고, 부모교육이나 가정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채 성장하게 되어 나쁜 행동이 무엇인지조차 모르고 자라나는 아이들도 많다.

장기간 학교폭력에 시달리다 끝내 자살을 선택한 학생의 사고를 언론을 통해 접하다보면 너무나 안타깝다.

그러한 극단적인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경찰과 학교폭력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교육 및 캠페인 등을 통하여 예방 활동으로 하고 있지만, 갈수록 학교 폭력 수위가 다양화, 흉포화 되고 있고 그 방법 또한 날로 강도가 심해지고 있는 학교폭력을 뿌리 뽑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아이들의 문제점을 먼저 파악하고 철저한 예방과 인성교육이 중요하다고 본다.

가정에서는 부모들의 역할, 학교에서는 교사들의 역할에서 아이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엇을 고민하고 있는지 충분한 대화와 소통으로 아이들을 존중해 주면서 관심과 따뜻한 사랑으로 감싸준다면 학교 폭력 근절에 한 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