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논산소방서, 산악사고 예방 안전수칙 준수 당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전철세기자 송고시간 2017-03-21 11:39

산악 안전사고 구조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충남 논산소방서(서장 권주태)는 봄철을 맞아 산을 찾는 등산객이 늘어남에 따라 산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산악안전사고에 대해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21일 서에 따르면 최근 산행 중 실족에 의한 낙상사고, 무리한 산행으로 인한 심장마비, 봄철 건조기 실화에 의한 산불 발생 등 봄철 안전사고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다.

산악안전사고는 자신의 체력을 감안하지 않은 무리한 산행과 안전수칙 미준수가 주요원인이라는 게 소방서측의 설명이다.

서는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는 ▲자신의 건강상태와 나이를 고려한 산행코스 선정 ▲기온급강하를 대비한 등산복 등 보온장비 준비 철저 ▲출발 전 충분한 준비운동과 스트레칭 ▲무단으로 등산로 이탈 금지 ▲등산중 자신을 과신하지 말고 겸손한 마음으로 산행 즐기기 등 산악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이에 논산소방서는 본격적인 봄철을 앞두고 산악관련 안전사고가 급증할 것이라 예상됨에 따라 주요 등산로 안전지킴이 운영, 산악위험 안내표지판 정비, 산악사고 다발지역 중점관리 등 봄철 산악사고 안전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산행 전 가벼운 준비운동 등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고 자신의 건강상태를 무시한 무리한 산행은 자제해야한다.산악사고가 발생한 경우 등산로에 설치된 119산악위치표지판을 한 번씩 확인해 두면 위급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된다"시민들의 산악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