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3일 목요일

닫기
공주시,k-water와 협약체결

‘세계 물의날’ 기념...물의 소중한 인식 확산에 나서

(아시아뉴스통신= 표기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3월 21일 11시 47분

공주시-한국수자원공사 수자원분야 업무교류 및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공주시청)
 
공주시(시장 오시덕)는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k-water와 수자원분야 업무교류 및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시덕 시장과 강병재 k-water 금영섬권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맺고 양 기관 간 정보공유 및 수도시설 최적운영방안 등을 공동 협력하고 기술개발을 통해 안정적이고 건강한 물을 공급해 나가기로 했다.

이어 이들은 산성시장 문화공원 일원에서 ‘물 절약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시민들에게 한 방울의 물이라도 아껴써 환경사랑을 실천하자고 강조하며 홍보물을 나눠줬다.

이 외에도 시는 3월 한달 간 먹는 물 공동시설인 물탱크 및 배수지 청결유지를 위해 대청소를 실시하는 한편 생활환경 및 수질환경 개선을 위해 분뇨 정화조 일제 청소를 위한 안내문을 발송했다.

또한 시민과 학생들이 물의 생산처리공정과 하수의 수처리 공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관내 정수장 하수처리장 등의 시설을 개방할 계획이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생명의 근원인 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각종 환경시설의 점검·정비를 통해 안전과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계기로 삼겠다”며, “물의 소중함과 환경사랑의 작은 실천을 위해 전 시민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