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기고) 학교폭력 근절 모두 동참합시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3-21 15:24

인천서부서 여성청소년과 경장 조우현.(사진제공=서부경찰서)

새 학기가 시작되면 4대악 중 하나인 학교폭력은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다.

학교폭력이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말한다.

최근 발생하는 학교폭력은 저연령화, 집단화, 폭력에 대한 인식 부족, 폭력의 잔인화로 학교폭력 유형의 다양화 및 피해수준이 심각해지고 있다.
 
매학기 반복되고 있는 학교폭력은 우리 사회의 끊임없는 예방 노력에도 불구하고 학교 내·외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나, 외부로 표출되지 않은 사건에 대해 그냥 묻혀 버리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 학교, 교사, 가정, 학생들이 모두 노력해야 한다.

학교에서는 무관용의 원칙을 명시하고 실제 학교 교육의 정책에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내용을 반영하여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교육을 시켜야 한다.

교사는 정기적으로 학교폭력에 관한 교육을 시행하고 학생들 또한 학교에서 주관하는 캠페인을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부모들이 무엇보다 자녀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필요하다.

가정에서는 욕설이나 비속어를 사용하지 않고, 자녀를 힘과 폭력으로 다루지 않는 것도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이다.

부모는 약자를 괴롭히는 것은 부끄러운 행동이며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고자질 하는 것과는 다르다고 교육을 지속적으로 해야한다.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사회적 책임의식으로 학교폭력 예방에 진정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만이 학교폭력 예방의 실효성을 어느 정도 거둘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학교폭력은 어느 특정 기관에서만 예방활동을 해야 하는 것으로 대다수 국민들이 잘못 생각하고 있지만. 조금 더 깊이 생각해 보면 사회 구성원 모두가 인식을 같이 하면서 노력을 해야 된다는 것을 알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은 스스로가 학교폭력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대처 방법을 알아야 할 것이며 가해자 피해자 모두 우리 사회의 피해자이고, 학교폭력 근절하는 노력을 안 하면내 주변 사람들이 당한다는 절박함으로 학교폭력 예방에 힘써야 할 것이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