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기고)즐거운 해외여행을 위한 깨알팁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3-21 15:26

박범수 디자인 푸켓(굿필링인터내셜날)대표
박범수 디자인 푸켓(굿필링인터내셜날)대표.(사진제공=디자인푸켓)

보통 자유여행과 페키지여행을 갔을때 얼마를 가져가야 좋을까요.

미주나 일본, 유럽 등을 제외하고 동남아와 중국만을 놓고 봤을때 특히 얼마를 가져가야 부담이 없을까.

제가 만약 간다고 한다면 200~300달러로 가져가는 것이 큰 부담이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그 이후 금액은 개인 취양에따라 추가가 될수도 많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여행이 끝나고 남은 금액은 환전을 하지마시고 지폐는 고무줄로 묶어 보관하고 동전은 동전지갑에 넣어 두셔서 다른 곳을 갈때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지에서 아주 조금씩 필요한 금액이 있습니다.

아주 조금 물을 사드시거나 아님 길거리 기념품을 사시거나 그럴땐 가이드에게 바꿔달라고 하시던지 아님 호텔에서 아주 조금만 바꿔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달러가 아닌 경우 현지 돈은 다시 그 나라를 가지 않는 이상 쓸 곳이 없고 바꾸기도 힘듭니다.

또한 페키지 여행의 옵션은 그때 그때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을 같이 하시는 것이 좋고 쇼핑을 할때는 본인이 생각이 많아지는 물품은 애초에 안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나중에 환불이나 바꿀때는 수수료가 조금 붙을수 있으니 확인을 하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애초에 고민이 좀 되는 물품은 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을 가실때 돈을 안쓸 수가 없습니다.

좀 넉넉히 가져가시고 남은 돈은 다음 여행에 쓰신다는 생각으로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항상 여행은 즐거운 기분으로 다니는 것이 좋고 과소비는 지향하시는 것이 여행을 다닐 때에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