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코리아텍, 다담-e 어플 ‘학생 친화적 개발’ 큰 호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태기자 송고시간 2017-03-22 14:57

코리아텍 '다담-e' 어플리케이션 화면.(사진제공=한국기술교육대학교)

코리아텍은 최근 개발한 ‘학생 친화적’ 어플리케이션이 사용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22일 코리아텍에 따르면 3월 초 개강과 함께 선보인 ‘코리아텍 다담-e’어플리케이션은 재학생들이 장학, 봉사활동, 상담, 생활관, 학생식당 음식 메뉴, 셔틀버스 운행시간 등 학생지원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에 선보인 어플리케이션은 대학 홈페이지와 교내 통신망(아우누리), SNS상에 있는 학생 관련 서비스 콘텐츠를 통합했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학생지원팀이 중심이 돼 상담진로개발센터, 생활협동조합, 생활관 등 학생 관련 부서와 총학생회 등 학생자치단체 대표들간 여러 차례 회의와 의견 수렴을 거쳐 시행하게 됐으며 3월부터 오픈된 ‘코리아텍 다담-e’는 20일 만에 다운로드 수가 1600건을 육박하는 등 총 재학생 중 약 30%가 활용하고 있다.
 
한 재학생은 “일일이 홈페이지에 들어가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는데 불편함을 느꼈는데 코리아텍 다담-e는 클릭 몇 번으로 모두 가능하게 돼 너무 편리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학생은 “색감, 디자인 등 심미적인 부분도 세련돼 있고 친근한 느낌을 주어 좋다”고 말했다.
 
이승재 학생처장은 “학생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파악하고 활용하도록 했다”면서 “기숙사 신청, 셔틀버스 실시간 위치 확인 등 추가적인 기능을 보완해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텍 다담-e’는‘Play스토어’나‘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다담’은 다산(茶山) 정약용(조선 후기 실학자)과 담헌(湛軒) 홍대용(조선 후기의 실학자·과학사상가)의 앞 글자를 딴 용어로서, 코리아텍 인재상은‘다담형 인재’를 지칭하는 용어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