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과정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승주기자 송고시간 2017-03-22 15:00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과정 실습 수업 모습.(사진제공=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국내 최대 생활문화예술계열 교육기관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가 파티플래너·푸드스타일리스트·호텔외식조리·커피바리스타·웨딩플래너 전문과정 등 총 12개 과정에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신입생 모집전형은 추후 4년제와 전문대 기타 전문학교 지원 횟수에 관계없이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즉 일반 대학의 경우 수시모집에 합격하는 경우 이후 입시에 지원이 불가능하고 반드시 등록을 해야 하지만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의 경우 예비모집전형에 합격 후에도 일반대학 정시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고등학교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이 전혀 반영되지 않고 100% 입학 사정관제로 실시되며 학점은행제를 통해 졸업 후 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업뿐만 아니라 편입 등 다양한 진로 선택도 가능하다.

이와 관련 이 학교 관계자는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전형에서 가장 높은 지원자가 몰리고 있는 과정은 바로 호텔외식조리과정.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과정의 강점은 높은 실습비율이 70%에 달한다.

또 파티이벤트계열, 호텔조리ㆍ푸드코디계열, 디저트제과제빵계열을 연계해 호텔조리 분야 관련 자격증뿐만 아니라 보다 폭 넓은 분야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호텔외식조리과정 학생들은 국내 특급호텔, 리조트 등 각종 외식조리계열 현장학습을 거치며 실무 지식과 경험을 습득하고 사회에 진출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밖에 이 학교는 ‘3+2 인턴십 제도’도 주목할 만 하다. 일명 두 마리 토끼 제도인 ‘3+2인턴십 제도’는 1주일에 3일은 본교에서 다양한 실무 중심 전공 수업을 받고 나머지 2일은 연계된 특급 호텔에서 호텔 셰프로 근무하면서 전공과 관련된 현장 교육과 실무 경력을 쌓고 특급 호텔에 우선 채용되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취업 후진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2018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 전형 원서접수는 이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학교 홈페이지와 학교 대표 전화를 통해 입학 상담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