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4일 일요일

닫기
전병용 제천경찰서장 취임 100일… 체감안전도 ‘향상’

“시민과 함께 안전한 제천 만들겠다”

(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3월 22일 16시 18분

전병용 충북 제천경찰서장./아시아뉴스통신DB

전병용 충북 제천경찰서장이 22일 취임 100일을 맞았다.
 
전 서장은 지난해 12월13일 ‘시민과 협력하는 맞춤형 치안활동’을 약속하며 제56대 제천서장으로 취임했다.
 
그는 취임과 함께 경찰서 본관 캐치프레이즈를 ‘함께하는 치안 안전한 제천’으로 교체하고 체감안전도 20%향상, 교통사망사고 30%감소, 의무위반 제로화·직무만족도 향상 등 3대 목표를 제시했다.
 
우선 전 서장은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해 여성밀착형 중점 순찰 5개소로 도서관, 헬스클럽, 미용실, 대형마트, 키즈카페를 선정해 중점순찰을 실시하고 도보순찰을 강화하고 3년간 비어있던 금성·송학치안센터에 상주경찰관을 배치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통사망사고 감소를 위해 어린이통학로 10개소, 교통법규위반지점 10개소, 연간 교통사고 사망자 10명이내 달성을 의미하는 ‘텐텐텐 교통안전활동’을 시행했다.
 
초등학교 등굣길에서 녹색어머니회 등과 합동으로 교통정리와 캠페인을 전개하며 주요 교통법규위반지점에서 무단횡단 보행자 계도·단속과 함께 대형화물차량에 대한 단속 사전예고제도 실시하고 있다.
 
이어 의무위반 제로화·직무만족도 향상을 위해 직원들의 동호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건강클리닉 운영·찾아가는 교육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제천서는 현재 음주운전 제로 2682일 달성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제천서는 최근 충북경찰청에서 실시한 체감안전도 조사결과 82.4점으로 2017년 목표 82점을 초과달성했다.
 
전 서장은 “우리 모두의 노력이 헛되지 않고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치안활동의 부족한 부분을 다듬고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해 함께하는 안전한 제천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