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소방본부, 최신형 119안전체험차량 도입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3-23 06:49

찾아가는 안전체험으로 소방안전교육 사각지대 해소할 듯
인천소방본부 119안전체험차량.(사진제공=인천소방안전본부)

인천소방본부(본부장 정문호)가 찾아가는 최신형 119안전체험차량을 신규로 제작해 도서지역 뿐 아니라 소방안전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동안전체험차량은 4억4000만원의 제작비를 들여 최근 자주 발생하는 재난사고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지진체험, 화재대피체험, 완강기 및 암흑탈출체험, 소화기 사용 체험 등 총 9가지의 다양한 재난체험 시설을 갖춰 시민이 희망하는 곳에서 다양한 안전교육을 실습 및 체험위주로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이동안전체험차량을 많이 이용하는 유치원과 초등학생의 체형 및 눈높이에 맞춰 출입문을 슬라이드 도어 형태로 제작하고 외관 디자인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EBS 애니매이션 파이어 로보 캐릭터를 소방캐릭터 '영이, 웅이’와 혼합해 디자인함으로써 어린이들이 119안전체험교육에 보다 흥미를 가지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소방본부는 연간 2만 여명의 시민들이 최신형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4분의기적 소소심교육과 연계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을 보다 활성화 하고자 다음해부터 5년간 소방안전교부세를 활용해 9대를 추가 보강해 전 소방서에 확대 보급할 계획에 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