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보훈지청, 서해수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3-23 06:52

서해수호 호국영웅의 숭고한 희생 기려
22일 인천연수여고 주니어ROTC 학생들이 인천보훈지청 나라사랑앞섬이 발대식 후 나라사랑골든벨 퀴즈대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보훈지청)

인천보훈지청(지청장 이광태)이 제2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이해 순회사진전, 청소년 현충시설 탐방, 나라사랑앞섬이 발대식과 골든벨 퀴즈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순회사진전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제2연평해전의 영웅 윤영하 소령 모교인 송도고등학교, 인천터미널역, 월미공원, 문학경기장 등에서 열리며 제2연평해전?천안함 피격사건?연평도 포격 도발 관련 사진 25점이 전시된다.

또한 연수여고 주니어ROTC 학생들은 인천보훈지청 나라사랑앞섬이 발대식 후 나라사랑골든벨 퀴즈대회를 실시하고 경인교대부설초등학교 학생들은 우리고장 현충시설 탐방을 실시한다.

정부는 제2연평해전?천안함 피격?연평도 포격 도발 등 북한의 서해도발 관련 사건을 포괄하고 우리 軍의 희생이 가장 많았던 천안함 피격일을 기준으로 해 3월 넷째 금요일을 지난해에 법정기념일로 지정했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게 됐다.

한편 3월 넷째 금요일인 오는 24일 오전 10시에는 인천시 주관으로 월미공원 해군2함대주둔기념비에서 각계인사, 보훈단체장 및 회원, 학생, 시민, 군장병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