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제마인드교육원, 인천시 인재개발원에서 마인드 강연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3-23 06:52

22일 국제마인드교육원이 인천시 인재개발원에서 신임인재양성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국제마인드교육원)

국제마인드교육원이 22일 인천시 인재개발원 신임인재양성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만족스런 민원응대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액션러닝 활동을 가졌다.

이날 국제마인드교육원 지민주 강사가 ‘마인드를 설계하라’는 주제로 마인드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설계도에 따라 건물이 달라지듯 마인드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 수 있으며 작은 도전을 통해 도전하는 마인드를 배우게 되면 발전되고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다”고 강연했다.

이후 액션러닝 활동 시간에는 팀원들 간 만족스러운 민원응대를 위한 해결책을 알아보기 위해 원인분석부터 해결 방안을 찾아 실천 계획을 세우는데 까지 모든 팀원들이 스스로 참여했다. 현업에서 실천 가능한 효과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활발하고 열띤 토론이 이어졌고 디딤돌 방식을 이용해 신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창출됐다.

이어 완성된 결과물을 통해 각 모둠별로 서로 공유하며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됐고 나에게 맞는 효과적인 응대 방법을 찾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성찰시간을 통해 과정별로 배우고 느끼고 실천할 점을 기록하면서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참여식 교육을 통해 직무와 연결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이 돼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연수 관계자는 “질 높은 교육으로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현업에서 적용하고 끊임없이 성찰하고 계획할 수 있도록 수정하고 보완할 수 있어 직무와 연관성이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시 인재개발원은 액션러닝을 도입해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해 교육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