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본부세관, 반부패 청렴 서약식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3-23 06:54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하고 투명한 세관행정 구현
22일 인천본부세관이 중회의실에서 반부패 청렴서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본부세관)

관세청 인천본부세관(세관장 노석환)이 22일 3층 중회의실에서 주요 간부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통해 공직사회의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앞장서서 국민들의 모범이 될 것을 서약하는 반부패 청렴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약식에는 노석환 본부세관장과 4급 이상 고위공직자 및 김포, 수원, 국제우편, 안산 등 산하세관장 등이 참여했다.

서약식에 참석한 간부직원들은 공직사회의 부패를 척결하고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한편 공정한 업무수행에 장애가 되는 알선·청탁을 근절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수행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공·사 생활에서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했다.

노석환 세관장은 “관세청 최초 1급기관으로 승격한 인천본부세관이 청렴선도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관리자들이 직접 부서현장 구석구석을 살피고 직원들을 독려하는 등 상호 소통·교감에 노력할 것”을 주문하면서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깨끗한 관세공무원상을 재정립하자”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