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임용택 한국추임새문화원장, ‘인적자원개발 명강사 대상’ 수상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17-03-23 11:59

한국추임새문화원 임용택 원장이 인적자원개발 명강사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청)

한국추임새문화원 임용택 원장은 지난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HRD(Human Resource Development,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명강사 대상을 수상했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37년간 농업인 교육에 헌신 노력하였던 임 원장은  2012년 사단법인 한국강사협회로부터 대한민국 명강사 제121호(공무원 명강사 제1호)로 지정받은 바 있다.

또한, 취미로 하던 판소리에서 추임새의 영감을 얻어 ‘추임새로 춤추게 하라’ 라는 주제로 리더십과 소통, 조직 활성화, 동기부여, 목표 관리 등을 강의하고 있다.

전통문화인 추임새는 국내 최초의 실천형 강의 프로그램으로 개인과 조직의 변화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아름다운 사회로의 변화를 유도해 가고 있어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판소리 명창의 꿈을 꾸는 임 원장은 현재 한국벤처농업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농업기술센터 과장 출신답게 전국의 기관과 단체에서 농업분야에도 활발한 강의 활동을 하고 있고, 추임새를 통하여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 HRD 대상’은 한국HRD협회가 지난 1995년부터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발전과 저변확대 등에 기여한 기업과 교육기관, 공공기관, 전문 강사 등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임용택 원장은 “이번 수상의 영광을 순천시민과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