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시, 전기 자동차·이륜차 추가 보급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7-03-23 15:07

충북 충주시청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충주시가 온실가스 감축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친환경 전기자동차와 전기이륜차를 추가 보급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급 물량은 전기자동차 9대와 전기이륜차 4대로 대당 지원액은 전기자동차의 경우 2200만원, 전기이륜차는 250만원이다.
 
전기차는 엔진오일 교환, 소모품 교환 등의 번거로움이 없고 연간 연료비도 일반 휘발유 차량에 비해 매우 경제적이다.
 
현재 충전인프라 미비로 충전의 불편함은 다소 있으나 충전인프라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지원대상은 충주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또는 충주시에 본사. 지사. 공장. 자동차 대여사업소 등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과 기업, 공공기관, 지방공기업(중앙행정기관 제외)이다.
 
전기차 구입을 희망하는 자는 다음달 5일까지 전기자동차는 충주시내 전기자동차 판매처에서 전기이륜차는 충주시청 환경정책과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시는 보급 물량 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노재홍 시 환경보전팀장은 “이번 신청기간 내 접수받은 신청자 현황을 올해 추가 물량 확보 시에도 활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청 환경정책과(043-850-3631)나 구매를 희망하는 전기자동차 판매처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