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진 해양시대 기틀마련 첫 걸음...특구지정 용역 착수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03-23 16:22

23일 임광원 경북 울진군수가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관계공무원, 연구용역을 맡은 (재)산업경제발전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군 환동해 해양과학?레포츠특구 지정’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있다.(사진제공=울진군청)

“울진 해양과학레포츠시대”를 여는 행보가 첫 걸음을 내디뎠다.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23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임광원 군수와 관계공무원, 연구용역을 맡은 (재)산업경제발전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군 환동해 해양과학?레포츠특구 지정'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미래 성장 동력으로 해양산업이 차세대 고부가가치 성장 산업으로 부상함에 따라 울진군 112㎞ 해안선을 따라 펼쳐지고 있는 해양 관련 각종 산업들을 해양과학 도시 조성, 해양레포츠 활성화, 해양관광 자원화 등 3개 특화사업으로 구분해 특구로 지정받아 해양 신산업의 선도 지역으로 나아갈 발판을 마련하는 프로젝트이다.

울진군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환동해 해양과학?레포츠 특구로 조성해 해양과학 및 해양레포츠 관련 산업의 유기적이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 인프라 구축을 통한 자립형 지방화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특화발전 특구제도는 지역특화발전특구에 대한 규제특례법에 의거 전국에 획일적으로 적용되는 규제를 지역경제의 활성화 및 지방의 자립을 위해 지역별 여건에 부합하는 규제 특례를 제공해 지역의 차별화된 특화 사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제도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