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나주교육청, 유치원 인성교육 내실화위한 교사 연수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3-24 09:20

유아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주제로
23일 나주교육지원청은 빛누리유치원에서 공·사립유치원 교사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 인성교육 내실화 지원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나주교육청)

전남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23일 빛누리유치원에서 공·사립유치원 교사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 인성교육 내실화 지원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아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과정중심평가’를 주제로 누리과정 운영 시 유아 발달에 적합한 성취기준을 제시하고, 교실에서 겪는 유아평가의 혼란과 어려움을 해소해 실천중심 인성교육을 현장에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과정중심평가의 개념과 방향을 이해하고, 5개 생활영역별 평가 준거 및 수집자료, 평가 절차 등을 알아본 후 지난 해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유치원’으로 선정된 빛누리유치원의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유아의 한 걸음 한 걸음 노력과 성취, 진보를 평가할 수 있도록 조별 실습을 통해 발표와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교사들의 이해도와 실천성을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유미정 교사(한아름유치원)는 “강의를 들을 때는 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막상 실습을 하려니 주관적 견해를 개입하지 않고 서술하기가 쉽지 않았다. 발표와 피드백을 들으면서 구체적인 방법이 터득돼 연수가 큰 도움이 됐다”고 만족해했다.

정지숙 교사(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는 “같이 모여 생각을 더하니 지난해 만 3세 지도경험과 더불어 올해는 더 업그레이드 된 교수학습을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연수의 집단지성 효과를 강조했다.

나주교육청은 앞으로도 인성교육과 맥을 같이해 아이들의 놀 권리 향상을 위해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