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 부평구 갈산2동, 마을봉사단 설명회 및 자원봉사교육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3-24 15:37

24일 갈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부평구청 이정구간사가 갈산마을 봉사단설명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부평구청)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갈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갈산마을 봉사단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갈산마을 봉사단은 갈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및 관내 지역주민을 시작으로, 주민이 주민을 돕는 나눔 복지를 실천하기 위해 구성됐다.
 
24일 갈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갈산마을 봉사단설명회’를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평구청)

이날 설명회는 봉사단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갈산마을 봉사단 사업 설명 및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독려하는 자리였다.

▲자원봉사의 의미 ▲자원봉사자의 역할 ▲사례를 통한 자원봉사에 대한 접근 방법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갈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소일 위원장은 “우리 이웃이 필요로 하는 도움은 주변의 관심”이라며 “이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서 나눔복지를 실천, 더불어 살아가는 동행 갈산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