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성군, ‘힐빙’ 차훈명상 큰 호응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7-03-24 17:03

보성군이 관내 노인들을 대상으로‘힐빙’차훈명상 교육을 실시 하고 있다.(사진제공=보성군)

전남 보성군은 군민들이 치유를 통한 스트레스 없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올해 초부터 읍·면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며 총 90회 ‘힐빙’(힐링과 웰빙 합성어)차훈명상을 운영했으며, 이달 말까지 14회를 더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운영은 강사를 초청하여 과학적으로 검증된 명상과 건강의 상징인 녹차를 활용한 도인호흡, 차훈 득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차훈명상 전문기관의 지도자 과정 연수를 통해 보건직렬 공무원 10명을 전문가로 양성하여 청소년, 임산부, 노년기 등 생애주기별 대상자들을 위해 생활·음악·생명명상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계획하는 등 군민의 정신건강 관리에 힘쓰고 있다.

특히, 모자모건사업과 연계하여 가임기 여성 및 임산부을 대상으로 차훈명상을 연 4회 시행하여 심신안정을 통한 안전한 출산과 양육환경 조성에도 노력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학업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내 미력초, 다향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3월 27일부터 6월말까지 주 2회, 각 20회씩 명상교실을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일상생활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차훈명상은 제암산자연휴양림 내 전남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에서 연중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절강대학교 차학과 학생 30명, 전남교육연수원 직원 30명 등 총 410명이 차훈명상을 체험했다

올해는 한양사이버대학생 15명 등 총 127명이 체험하고 연말까지 420여명이 예약하는 등 차훈명상을 찾는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