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K팝스타' 출신 이천원, 신곡 '눈물이 무기'는 어떤 노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교덕기자 송고시간 2017-03-25 12:49

자료사진.(사진제공=티밥미디어)

'K팝스타' 출신 이천원의 새로운 음악이 팬들과 만난다.

SBS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K-pop 스타' 시즌2에 출연 맹활약했던 듀오 이천원은 25일 정오에 새로운 싱글 '눈물이 무기'를 선보였다. '눈물이 무기'는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작곡가 kupa와 빼어난 감성의 김이나 작사가가 빚어낸 작품이다.

보이스 샘플과 함께 디지털 가공된 기타 리프가 분위기를 형성한 뒤, 복고풍의 힙합 리듬이 치고 나오는 구성부터 인상적이다. 여기에 적절한 간격으로 배치된 오르간 사운드와 캐치한 멜로디가 더해져서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다. 말하자면, 장르적인 프로듀싱과 대중친화적인 보컬 파트가 이상적으로 만난 곡이다.  

이천원은 그동안 미니 앨범과 싱글 '굿밤' 등을 통해 단순히 트렌드를 좇는 게 아닌, 조화를 바탕으로 한 음악을 선보여왔다. 가요계에서 쉽게 들을 수 있는 '랩과 보컬' 조합임에도 이천원의 음악이 더더욱 깊은 인상을 남긴 건 멤버들의 찰진 궁합과 그들에게 꼭 맞는 음악이 받쳐준 덕이다.

이번 새 싱글 '눈물이 무기'에서 이천원은 한층 더 끈끈해진 호흡을 선보인다. 특히, 뻔한 신파성 흐름일 거로 예상하게 하는 제목과 달리 장르적이고 그루브가 살아있는 음악을 통해 짜릿한 반전을 선사하는 곡이다. 또한, 연인이 다툴 때나 틀어졌을 때 가장 큰 무기가 되곤 하는 눈물을 소재로 꽤 직설적인 화법을 구사한 가사가 돋보인다.

사실 듀오의 이름이 풍기는 이미지는 마냥 친근하지만, 그들이 발표해온 음악은 굉장히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왔다. 그리고 두 멤버는 이번 싱글에서 음악적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간 모습을 보여준다. 그렇기에 '눈물이 무기'는 곡 자체도 좋지만, 여전히 성장 중인 이천원을 더욱 기대하게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