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이주영 의원, 나눔CEO최고위과정서 "나 혼자 아닌 우리가 행복해야" 강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규리기자 송고시간 2017-03-26 10:25

이주영 자유한국당 의원(사진제공=국회연합취재단)

(사)국민성공시대와 대한민국 국회나눔포럼이 주최하는 '제7기 나눔CEO최고위과정'이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지난 23일 오후 열렸다.

이번에 열린 '제7기 나눔CEO최고위과정'에서는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행동으로 실천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자유한국당 소속 5선의 이주영 국회의원이 직접 강연했다.

이 의원은 이날 “세상에 줄 수 있는 가장 큰 가치는 나눔이고, 나눔을 공유할 수 있는 성숙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나 혼자가 아닌 우리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이제 산업화와 민주화가 이루어 졌으니, 제왕적 대통령제를 개헌을 통해서, 예를 들어 대통령당선자가 30%의 지지를 받았다면 장관임명권도 30%만 하고, 차점자에게 기회를 주어 협치하여 진정한 민주복지국가를 만들어 가야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나눔 CEO최고위 과정은 기여 입학제를 도입해 진행되고 있다. 나눔에 관심 있는 CEO들이 노블리스 오블리주도 실천하고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교류도 가질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나눔 CEO최고위 과정의 운영·교수진으로는 원장 김용진(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회장), 부원장 윤 현((사)국민성공시대 사무총장, 주임교수 서재균((사)국민성공시대 나눔 홍보대사), 지도교수 강나경(이미지메이킹과행복소통아카데미 대표), 지도교수 김문식(행복경제포럼 상임대표), 지도교수 송창익(한국새생명복지재단 회장), 지도교수 최현숙(사랑의기술 원장) 등이 맡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