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 청년정책연구모임 '청년ON' 제2기 위촉식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3-26 14:24

대구시와 대구청년센터는 청년정책연구모임인 제2기 '청년ON'을 시작하고 상반기 정책제안자에 대한 위촉식을 27일 오후 7시30분 대구청년센터 상상홀에서 개최한다.

청년ON은 청년 스스로 청년문제를 바라보고 청년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 대구청년센터 개소와 함께 제1기가 구성 운영됐다.

'청년의 꿈을 ON시키자'라는 의미로, 작동 중이라는 뜻의 'ON'과 따뜻할 '온(溫)'이 결합해 대구시와 시민, 청년이 함께 청년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고 실현시키기 위한 청년정책연구모임이다.

올해 제2기 청년ON은 청년이 직접 만든 제안의 정책 반영률을 높이고 청년층과의 피드백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상·하반기 시즌제로 운영된다.

지난해 제1기에서는 청년 94명이 정책제안자로 참여해 총 21건의 청년정책이 제안됐으며, 3건은 채택, 3건은 수정 채택됐다.

지역 청년 정보를 집적화하기 위한 '청년DB 구축', 청년 공간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도(MAP) 제작', 청년 업무를 담당할 '청년부서 신설'이 최종 채택되고 예산에 반영돼 올해부터 추진 중에 있다.

'푸드 트럭 운영 개선', '청년센터 홍보 강화', '청년 여성 실태조사'는 제안내용이나 방법이 수정돼 시책 추진에 반영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일상 속 작은 청년 문제부터 대구시와 청년, 전문가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점을 제시하다보면 청년 일자리나 세대 간 소통 부재 같은 큰 문제도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