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관광공사-철도공사, 철도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MOU 체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7-03-26 14:39

한국관광공사-한국철도공사 업무협약식.(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지난 24일 한국철도공사(사장 홍순만)와 코레일 서울지역본부 영상회의실(8층)에서 한국철도의 해외홍보와 철도관광 활성화에 대한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철도여행 홍보를 통한 외래 관광객 유치 증대 및 내국인의 철도여행을 촉진함으로써 국내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관광공사와 철도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개별 여행자 대상 한국철도 이용 및 철도 관광 상품 홍보, ▲국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철도여행콘텐츠 개발 및 운영,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및 개최 후 사계절 관광지로 만들기 위한 공동마케팅 추진 활동 등 다양한 방면의 협업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내국인들의 철도여행을 통한 국내관광 활성화는 물론 외국 관광객들 역시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다녀볼 수 있게 함으로써 지방 관광의 수요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동시에 철도여행이 최근 사드 발 관광시장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대표 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 하반기 개통할 원강선(원주~강릉) 철도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 상품 개발을 통해 성공적인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