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 동구, '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3-27 22:55

어울림한마다 행사 리플렛.(사진제공=대구 동구청)

대구 동구는 올해로 네 번째 맞는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벚꽃길 경관조명 점등식과 함께 금호강 둔치 지저동 축구장에서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이틀간 연다고 27일 밝혔다.

꽃향기가 스며있는 따뜻한 봄바람과 하얀 벚꽃들의 모습이 아름다운 금호강 생태하천에서 펼쳐질 이번 행사는 벚꽃을 만끽하면서 건강도 다지고,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첫째날은 ▲초?중 어울림 끼 페스티벌 ▲불꽃쇼, 개막축하공연(설운도, 김혜연, 우연이 외 9명)이 열린다.

둘째날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 ▲구민화합 체육대회 ▲구민노래자랑 경연 및 아사달 공연 등이 펼쳐지며,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체험위주의 콘텐츠를 구성해 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행사기간 동안 ▲사회적 경제 한마당 체험 ▲평생학습어울마당 체험 ▲건강관련 체험 ▲이색자전거 체험 ▲드론전시 및 로봇체험 ▲Sp트리오 연주, 아소마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동구5味요리 특별전시회, 푸드존 먹거리 등 행사를 찾는 주민들은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강대식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계층, 세대, 지역간 갈등을 해소해 나가는 주민들의 소통과 힐링을 위한 새로운 장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