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원시의회 의정발전연구회, 선진지 문화탐방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7-03-29 15:54

북촌한옥마을 방문, '화성관광활성화 방안모색'
'수원시의회 의정발전연구회'는 29일 선진지 벤치마킹을 위한 서울 북촌한옥마을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서울의 대표적인 한옥 밀집지역인 북촌 한옥마을의 주요 관광지와 주거환경을 살펴보고 지역 도보해설사와 동행한 골목길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 정책 발굴 활용과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의정발전연구회에서는 매월 정기적으로 다양한 주제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동대표인 명규환 의원(한국당, 행궁,인계,지,우만1.2)은 "지난해 화성특별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하며 한옥게스트하우스와 전통 한옥 체험시설 조성 등을 시에 권고한바 있다"며 "이번 문화탐방에서 북촌한옥마을을 둘러보며 논의된 다양한 정책안들이 수원시의 화성관광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시의회 의정발전연구회'는 수원시의회 의원들의 상시적 연구모임으로 공부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의정활동을 목적으로 지난해 12월 창립됐다.

염상훈 명예대표, 명규환 공동대표, 박순영 공동대표를 비롯하여 한원찬, 김은수, 양민숙, 이철승, 한명숙, 김정렬, 한규흠, 김미경, 유재광 등 총 12명의 의원이 활동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