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직장에서 행복하기 동부보건소가 함께합니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나경기자 송고시간 2017-03-30 06:55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인숙)는 동부소방서 등 4개소 직장인을 대상으로 금연, 비만예방 등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직장으로 찾아가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바쁜 직장생활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직장인들을 위해 4월부터 주1회 12주간 현장을 방문하여 운영하게 된다.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비만예방을 위한 필라테스 운동지도, 구강?절주?영양 등 건강생활 실천교육 등을 12회에 걸쳐 운영함으로써 참가자들의 건강생활 습관을 개선시킨다

특히, BMI 측정을 프로그램 전·후로 실시하여 변화도를 참가자 스스로 느끼고 구강측정, 음주고글, 규칙적인 운동 등을 직접 체험함으로서 건강생활의 효과를 알아차리고 자신의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건강생활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맞춤형 직장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건강하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작년에는 정석비행장 등 3개소의 직장인 204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연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직장 내 금연분위기 확산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요청이 있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확대 할 계획으로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