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대전시의회 산건위,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 행정절차 지연 등 질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경훈기자 송고시간 2017-03-30 17:19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가 30일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경훈 기자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30일 교통건설국, 대중교통혁신추진단, 건설관리본부 소관 추경예산안·기금 심사에서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 행정절차 지연과 시내버스 서비스 만족도 저하, 화물차 유가보조금 예산추계 등을 문제삼았다.  

송대윤 의원(유성구1, 더불어민주당)은 교통건설국 소관 유성광역복합환승센터(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과 관련해 “행정절차 추진이 늦어짐에 따라 대전시의 추진의지에 대해 지역 주민들의 의구심이 늘어나고 있다”며 “민간사업자인 롯데가 중국 사드보복 등의 악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순조로운 사업이 추진될 수 있을지 의문이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고 지역에 파급효과가 큰 사업인 만큼 지역 주민들의 우려를 불식시키도록 추진에 박차를 가해 달라”고 말했다.

황인호 의원(동구1, 더불어민주당)은 교통건설국 소관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과 관련 “화물차 유가보조금이 지난 본예산에 이어 추가적으로 편성됐는데 지원대상인 화물차의 대수는 줄었으나 지원하는 유류량은 오히려 늘어난 점에 대해 의구심이 든다”고 지적한 뒤 “추계가 정확히 이루어졌는지 확인해 예산낭비가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질타했다.

최선희 의원(비례, 자유한국당)은 교통건설국 소관 질의에서 “매년 막대한 혈세를 들여 시내버스 재정지원을 추진하고 있는데 서비스 측면에서 볼 때 아직도 시민들의 만족도는 높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 의원은 “운수종사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등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해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조원휘 의원(유성구4, 더불어민주당)은 건설관리본부 소관 질의를 통해 “자재 및 장비의 도난 등 범죄예방을 위해 CCTV 설치를 추진하는 것에는 동감하지만 4대에 이르는 CCTV를 설치  하기 위해 지나치게 많은 예산을 편성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문제삼았다.

조 의원은 그러면서 “예산낭비의 요인이 있는지 관련부서에서는 현장실사를 통해 재차 심사숙고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