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통일, 에라 모르겠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7-04-05 14:47

부산영어방송, 라디오 다큐멘터리 ‘한류, 북한을 흔들다’ 제작기 발행
부산영어방송이 발행한 라디오 다큐멘터리 ‘한류, 북한을 흔들다’의 제작기 ‘통일, 에라 모르겠다’.(사진제공=부산영어방송)

부산영어방송이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우수상과 뉴욕페스티벌에서 사회이슈 금상을 수상한 라디오 다큐멘터리 ‘한류, 북한을 흔들다’ 제작기를 책으로 발행했다.
 
유정임PD(부산영어방송 편성제작국장), 강동완 교수(동아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임수진 작가 (부산영어방송 작가)가 공동집필한 이 책은 한류로 흔들리는 북한의 이야기를 통해 청년들의 통일관을 취재한 라디오다큐멘터리 취재기다.
 
대학생 청년 PD 5명을 선발해 남북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현실적인 통일이야기를 끌어낸 이 책은 심각하고 어려운 통일 이야기가 아니라 쉽고 가까운 주변에서 통일을 풀어간다.

단동 북-중 접경지역에서 마주친 북한 병사들, 단동의 북한식당에서 만난 7살 평양 꼬마의 K-pop 부르기, 탈북자들의 생생한 한류 증언기, 남북 청년들의 자유 토크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전개된다.
 
통일의 미래 주역, 남과 북의 청년들은 통일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가. 흡사 막막할 수 있는 통일 이야기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청소년 통일실용서. 이 책은 미래의 통일주역인 남북의 청년들에게 묻는다. “통일? 정말 모르겠어?”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