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국립진주박물관, 업무협약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04-06 09:59

도내 문화예술 활성화 및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위해 마련

공연․전시․예술․교육 등 공유하고 공동으로 홍보 마케팅 진행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국립 진주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경상남도)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유병홍)과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최영창)이 5일 경남문화예술회관 회의실에서 문화예술 활성화와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는 공연•전시•예술•교육 등을 공유하고, 공동으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지역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유병홍 경남문화예술회관장은 “진주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국립진주박물관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추진함으로써 도민들이 보다 문화예술을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영창 국립진주박물관장은 “경남문화예술회관과 국립진주박물관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큰 뜻을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문화를 선도하는 문화 중추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문화예술 관련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회원들에 할인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좋은 문화예술을 제공하기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써 경남도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성 전경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 기자)

진주 남강변 진주성에 위치한 국립진주박물관은 임진왜란과 지역에 관련된 소중한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연구?전시?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