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아이스하키와 함께하는 벚꽃 향연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송고시간 2017-04-06 15:59

12일까지 7일간 강릉경포 벚꽃잔치 열려..강원FC 벚꽃잔치에 팬 초대
6일부터 12일까지 벚꽃잔치가 펼쳐지고 있는 강릉시 경포대 일원에 벚꽃이 만개한 모습./아시아뉴스통신=이순철 기자


강원 강릉시 전체에 벚꽃으로 가득찬 가운데 강릉경포 벚꽃잔치가 6일부터 12일까지 7일 동안 경포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강릉경포 벚꽃잔치는 강릉시민이 사랑하는 축제 중의 하나로, 강릉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벚꽃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매년 이곳을 찾고 있다.


주행사장인 경포대에서는 행사 전 기간 동안 천연염색, 전통매듭, 자연물공예 등의 예술체험과 투호, 윷놀이 등의 전통체험, 커피체험, 화전놀이 등이 진행되며, 올림픽 관련 즐길거리로 컬링, 스키체험, 2018웰컴기프트 만들기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강릉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연도 매일 개최되며 8일에는 ‘제7회 경포벚꽃 강릉시민노래자랑’이 개최된다. 노래자랑 후 불꽃놀이도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벚꽃길 야간 감상을 위해 경포대 행사장 및 주변 벚꽃 산책로 구간에 삼파장, 투광등을 활용한 야간조명 설치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6일부터 12일까지 벚꽃잔치가 펼쳐지고 있는 강릉시 경포대 일원에 벚꽃이 만개한 야경 모습./(사진제공=강릉시청)


또 행사장에서 도보로 5~10분이면 이동 가능한 강릉올림픽파크 경기장에서 열리는 국제아이스하키 경기도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강원FC는 경포 벚꽃잔치 기간에 꽃길을 걸을 선수들과 함께 벚꽃놀이를 즐길 팬들을 찾고 있다.


강원FC는 5일부터 선수들과 ‘강릉 경포 벚꽃잔치’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팬들을 모집하고 있다.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강원FC페이스북(www.facebook.com/gangwonfc)에 접속해 벚꽃놀이를 함께 하고 싶은 선수에 투표하고 댓글을 남기면 된다.


강원FC가 해당 게시물을 올리자 팬들은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저마다 함께 꽃길을 걷고 싶은 선수들을 언급하며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오는 8일 오후 10시까지 남겨진 댓글 가운데 선수들과 데이트를 즐길 팬이 결정된다. 당첨자는 10일에 발표된다. 선수들과 팬들은 11일 저녁 시간에 ‘강릉 경포 벚꽃잔치’에서 함께 시간을 보낸다.

벚꽃놀이 이후에는 선수들과 카페에서 대화를 나눌 시간이 마련된다. 선수와 단 둘이 공유할 수 있는 최고의 추억을 선물 받는다.

강릉시 관계자는 “주말에 경포 벚꽃잔치를 방문하는 많은 차량으로 경포로 정체가 예상된다”며 “혼잡구간 안내판을 차량동선 곳곳에 설치해 관람객들에게 우회도로 이용을 유도해 주말 경포로 정체가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