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보건환경硏 "지하수 수질검사 전문기관에 의뢰하세요"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기자 송고시간 2017-04-07 08:10

법령개정에 따른 시험의뢰절차 변경·시행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아시아뉴스통신 DB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이재중)은 ‘지하수의 수질보전 등에 관한 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지하수 수질검사 시험의뢰 절차를 변경,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법령 개정에 따라 앞으로 모든 수질검사는 수질검사전문기관이 직접 신청을 받아 시료를 채취, 검사하게 된다.
 
종전에는 참고용을 제외한 허가용, 정기검사용, 준공용 등 행정기관 제출용 지하수 수질검사는 시·군 담당 공무원이 시료를 채취해 수질검사 신청인에게 인계했었다.
 
이는 지하수 수질검사 시료 채취의 정확성을 높이고 지하수 개발 및 이용하는 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현행 제도의 미비점을 보완한 조치다.
 
향후 지하수 수질검사를 원하는 신청인은 수질검사전문기관에 직접 시험검사 신청을 해야 한다.
 
연구원은 지하수 수질검사 시료채취를 위한 출장 기술 인력을 확보하는 등 수질검사의 정확성을 담보하기 위한 원활한 업무 수행 태세를 갖추도록 할 방침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적정 지하수 수질관리를 위한 법령 변경 취지에 맞게 시료채취 단계부터 전문 기술 인력이 직접 수행함으로써 도민 건강보호를 위한 지하수 수질 안전성 관리에 한층 만전을 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