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당진해나루쌀, 품질평가 우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기자 송고시간 2017-04-10 14:19

- 전국 농협RPC 품질평가…‘우수 브랜드’ 선정
당진해나루 쌀 이미지./아시아뉴스통신 DB

충남 당진 해나루쌀이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전국 농협RPC 브랜드 쌀 평가에서 우수 브랜드쌀로 선정됐다.
 
매년 농협중앙회가 주관해 열리는 전국 농협RPC 대표 브랜드쌀 평가에서는 RPC별로 전년도 매출액이 10억원 이상인 브랜드를 대상으로 단백질 함량 등 11개 항목에 대한 품질 분석을 통해 상위 30개 브랜드를 선정 발표한다.
 
전국 151개 농협 RPC 대표 브랜드쌀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당진 신평농협과 면천농협 RPC가 해나루쌀로 공동 우수상을 차지했다.
 
또 우강농협RPC 해나루쌀이 5위, 당진통합 RPC 해나루쌀과 합덕농협 RPC ‘맛있고 영양 많은 당진쌀’이 공동 10위에 올라 관내 브랜드 쌀 5종이 10위 안에 포함됐다.
 
특히 신평농협 RPC 해나루쌀은 지난해 최우수상, 올해 우수상 등 전국 최초로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최기환 신평농협 조합장은 “시와 농협, 농업인 모두가 당진쌀 품질 고급화와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삼광벼 계약재배 면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지역 RPC별 철저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라며 “이와 병행해 수도권을 대상으로 한 당진 쌀 홍보·판촉에도 모든 역량을 집중해 우리쌀의 우수성을 알리는데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 해나루쌀은 지난해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에도 선정됐으며 해나루쌀을 포함한 해나루 브랜드도 2016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