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통화연결음 활용 '교육정책 홍보' 강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7-04-10 16:53

경남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전 기관과 학교 행정용 전화, 개인용 휴대폰에 통화연결음을 활용해 교육정책에 대한 홍보를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통화연결음은 통화 대기 중에 지루함을 덜어주고 기관과 학교의 특색 있는 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부모, 민원인 등 도민들에게 자연스럽게 기관의 부드럽고 밝은 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다.

평상시에는 교육정책, 부서업무 등을 집중 홍보하고 필요 시 진로진학과 박람회, 각종 행사 안내 등에 활용해 교직원과 도민들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수훈 총무과장은 “통화연결음 홍보 문구는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 기억에 오래 남아 홍보효과가 있다”며 “기관 이미지 제고와 각종 교육정책?행사 등을 안내하는 새로운 홍보방법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교직원과 학부모, 도민들이 교육청의 다양한 정책들을 체감할 수 있도록 연결음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교육청 전 기관과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들도 청렴한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공무원인 나부터 청렴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으로 개인 휴대폰에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연결음 설정에 동참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